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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화 2배속 원하면 '이것' 준비 하세요 | 애드센스 | 블로그 |

@석세스맨2025. 5. 17.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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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화 2배속을 위한 외부 유입 전략:
네이버 지식인 활용법

 

1.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화 속도를 높이는 방법

  •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화 속도를 두 배로 올리는 방법을 제시함 .
  • 이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과 7일 동안 준비해야 할 것을 알려줌 .
  • 블로그 시작 후 3~6개월 수익 없이 버텨야 한다는 통념은 사실이 아님 .
  • 애드센스 유입이 많아야 수익이 발생함 .
  • 유입은 두 가지가 있음 .
    • 검색 유입: 키워드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임 .
    • 외부 유입: 링크 클릭을 통해 들어오는 트래픽임 .
  • 새로 만든 블로그 글은 발행 즉시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음 .
    • 구글은 새로 만든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을 바로 노출시켜 주지 않음 .
    • 구글은 글의 가치를 판단하여 노출량을 점차 늘려줌 .
  • 애드센스 승인은 단순 통성명이며, 신뢰하는 파트너가 된 것은 아직 아님 .
  • 승인 후 검색 유입만으로는 노출 및 수익 발생이 어려움 .
  • 블로그는 마라톤이며, 수익까지 통상 3~6개월이 걸린다는 것은 샌드박스 구간 때문임 .
    • 샌드박스 구간은 구글이 단계적으로 신뢰를 쌓는 기간이며, 신뢰 정도에 따라 노출량이 달라짐 .
    • 이로 인해 수익 정체 구간이 발생함 .
  • 검색 유입만으로는 수익 성장이 계단식으로 이루어짐 .
    • 검색 유입으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으려면 글이 1페이지에 노출되어야 함 .
    • 구글은 모든 글에 공평하게 조회수를 나누지 않으며, 가치 있는 글을 우선 노출함 .
  • 검색 유입만 기다리는 것은 비효율적이며, 글의 질이 낮으면 노출이 어렵고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음 .
    • 초보자는 가치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이 부족할 수 있음 .

애드센스 수익화 2배속

2. 외부 유입의 장점과 검색 유입과의 균형

 

구분 특징 장점 단점
검색 유입 키워드 검색을 통한 유입 장기적인 안정적 트래픽 확보 초기 노출 어려움 (샌드박스), 경쟁 심함, 수익까지 시간 소요
외부 유입 링크 클릭을 통한 유입 경쟁 없이 직접 트래픽 유도 가능, 초기 수익 창출 가능 외부 플랫폼 정책 변화에 영향 받음, 양질의 콘텐츠 축적 어려움

 

  • 외부 유입은 경쟁 없이 직접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음 .
  • 외부 유입을 통해서도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음 .
  • 외부 유입만 하거나 검색 유입을 완전히 버려서는 안 됨 .
    • 구글은 외부 유입만으로 수익을 쫓는 것을 방치하지 않음 .
    • 외부 유입만으로는 양질의 콘텐츠가 쌓이지 않고 쓰레기 글만 넘쳐나게 됨 .
    • 쓰레기 정보만 있는 구글은 사용자가 떠나고 광고주가 떠나 결국 구글이 망하게 됨 .
  • 검색 유입에만 올인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잔인함 .
    • 초보자가 힘든 이유는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대한 수익이 없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포기하게 됨 .
  • 외부 유입을 같이 가져가야 함 .
    • 검색 유입은 길게 보고 가져가고, 외부 유입은 그 기간을 버틸 수 있게 해줌 .
  • 검색하는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양질의 글을 쌓아가는 것도 중요함 .
    • 양질의 글이 전제되어야 외부 유입이 유의미함 .
  • 식당을 열고 기다리는 것과 같이 블로그도 외부 유입 활동이 필요함 .
  • 외부 유입을 통해 방문한 사람들이 남기는 체류 시간 데이터는 구글이 수집함 .
  • 외부 유입이 없으면 구글이 블로그를 신뢰할 데이터가 부족함 .
  • 최소한의 노출량을 주면서 데이터가 쌓이는 기간이 3~6개월임 .

3.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한 외부 유입 전략

  • 외부 유입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네이버 지식인을 이용하는 것임 .
  • 한국 검색 시장의 부동의 1위는 네이버임 .
    • 네이버는 가장 큰 트래픽 우물이며, 이를 블로그로 가져와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음 .
  • 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답변을 남기고 관련 블로그 글 링크를 공유하여 유입을 유도함 .
    • 지식인 링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쿠팡 파트너스 등)과 달리, 정보 제공 목적의 링크는 거부감이 적음 .
    • 지식인 질문과 답변은 질문자 외에도 동일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노출됨 .
    • 답변이 채택되면 상단에 노출되어 상당한 트래픽 유입이 가능함 .
  • 가장 중요한 내용: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첫 번째로 보여지는 섹션이 다름 .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지식인 섹션의 노출 순위를 확인해야 함 .
    • PC와 모바일의 섹션 배치 순위가 다를 수 있으며,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음 .
    • 네이버 지식인으로 외부 유입 작업을 하려면, 해당 키워드 검색 시 지식인 섹션이 못해도 3순위 안에 들어가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함 .
  • 구글에서의 키워드 경쟁력이나 조회수는 중요하지 않음 .
    • 네이버 트래픽을 가져오는 것이므로, 지식인 노출 섹션 순위네이버에서의 해당 키워드 조회수 두 가지만 확인하면 됨 .
    • 지식인 섹션 순위가 4순위 이하인 키워드는 외부 유입 효율이 떨어짐 .
  • 섹션 순위 1순위에 파워링크(광고)가 있다면, 지식인 섹션 순위가 4번째여도 3번째로 간주할 수 있음 .
  • 돈을 벌어다 줄 키워드, 즉 외부 유입이 가능한 키워드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함 .
    • 키워드 선정에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단축되고 키워드가 보이기 시작함 .
    • 돈 안 되는 글을 써봐야 수익량은 점점 멀어지게 됨 .


(초 요약)

에드센스 승인 후 7일 동안 해야 할 일

*   에드센스 승인 후 수익화를 위해 7일 동안 외부 유입 준비가 필요합니다.
*   블로그 시작 후 3~6개월 동안 수익이 없는 기간을 줄이기 위해 외부 유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외부 유입의 중요성

*   **검색 유입:** 구글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
*   **외부 유입:** 링크 클릭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
*   초보 블로그는 구글 신뢰도를 얻기 어려워 검색 유입만으로는 수익 창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외부 유입은 블로그의 초기 수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   검색 유입과 외부 유입을 병행해야 합니다.

네이버 지식인 활용 전략

*   국내 검색 시장에서 네이버의 영향력이 크므로,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하여 외부 유입을 늘립니다.
*   **방법:** 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답변하고, 자신의 블로그 글 링크를 첨부합니다.
*   **주의사항:**
    *   지식인 링크는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링크가 아닌, 질문자가 원하는 정보가 담긴 블로그 글 링크여야 합니다.
    *   지식인 섹션의 노출 순위가 중요합니다.
    *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지식인 섹션이 3순위 안에 들어가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   해당 키워드의 네이버 검색 트래픽도 확인해야 합니다.
    *   파워링크(광고)가 먼저 노출되는 경우, 지식인 섹션 순위가 4순위여도 3순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 방법

*   지식인 노출 섹션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   블랙키위(Black Kiwi)를 이용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의 섹션 배치를 확인합니다.
*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키워드를 구별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cf:듀얼인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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